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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안내

홈 약관안내 이용약관
단골플러스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오케이포스(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가맹점, 제휴사 및 당사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단골플러스서비스”(이하 “단골플러스”이라 함)는 단골플러스 회원을 위해 포인트, 스탬프(이하 포인트로 통합 정의)의 적립/사용, 각종 혜택(쿠폰/이벤트/할인 등) 및 정보제공 등 가맹점, 제휴사,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단골플러스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은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정해진 가입 절차를 통하여 가입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아 정상적으로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고객을 말합니다.
③ “제휴사” 및 “단골플러스 가맹점"(이하 통칭하여 "가맹점"이라 함)은 당사와 가맹점 가입계약 또는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정한 업체 또는 업소를 말합니다.
④ “단골플러스 어플리케이션”(이하 “ 단골플러스 서비스”)라 함은 당사가 포인트 적립서비스를 휴대용 단말기(휴대폰)로 제공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⑤ “단골플러스포인트 및 단골플러스스탬프”(이하 통칭하여 “자체 포인트”라 함)는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 8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⑥ “누적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누적된 포인트로 이미 사용한 포인트와 소멸된 포인트 등을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 포인트를 말합니다.
⑦ “자체 포인트 결제서비스”(이하 “포인트 결제” 라 함)는 본 약관 제9조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해당 포인트 적립된 가맹점에서 해당 상품 및 서비스 구입 시 포인트로 결제하고,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단골플러스서비스 개요]
① 당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단골플러스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가맹점, 서비스의 특성 또는 포인트의 성격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1. 적립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가맹점에서의 상품/서비스 구입하고, 당사가 인정하는 방법으로 자동 적립되거나 적립을 요청하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2. 결제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당사 가맹점에서 상품/서비스를 구입하거나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우대 서비스: 회원이 가맹점에서 제공하는 할인 및 무료 이용, 쿠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에게 단골플러스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단골플러스홈페이지(www.dgpluspos.co.kr)를 운영하며, 회원은 당사가 제공하는 APP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규정한 소정의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APP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당사로부터 회원 자격을 부여 받음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본 약관은단골플러스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1. 단골플러스 서비스 내 게시
2. App푸시 메시지
3. e-mail 통보
4. 휴대전화 메시지 (SMS, LMS 등)
5. 서면 통보 및 전단고지
6. 서비스 홈페이지(www.dgpluspos.co.kr) 내 게시
7. 가맹점 내 게시
8.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④ 당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당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주소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⑤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⑥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③항 내지 제④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⑦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⑧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당사가 정하여 공지한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과 회원자격]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단골플러스 App 또는 단골플러스 홈페이지 등에 당사가 정한 사항을 입력한 후 본 약관과 「위치정보 이용약관」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신청을 합니다. 다만 이 경우 법률에 의거 일부 가맹점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 및 가맹점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하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 및 관리]
① 회원이단골플러스 서비스를 당사의 가맹점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가맹점은 회원의 휴대전화 번호를 요청할 수 있으며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에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추가로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정상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②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단골플러스 서비스가 설치된 휴대용 단말기의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당사에 통보 또는 신고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③항의 통지를 받는 즉시, 당사는 사고등록 및 당해 회원 포인트 사용중지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제③항과 관련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제3자로 하여금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홈페이지,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가맹점을 통해 구매하거나 예약한 상품/서비스가 배송 중이거나 실현되지 아니한 때는 이를 제외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단골플러스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통하여 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당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제외) 또는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가맹점 운영자 및 그 피고용인인 회원이 당해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당해 회원 본인이 동 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경우(당해 가맹점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포함)에는 부정적립으로 봅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적립된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당사 홈페이지 또는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다른 회원의 단골플러스홈페이지 또는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단골플러스홈페이지 또는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안전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본 조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 정지 및 상실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이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적립된 자체 포인트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 적립된 자체 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2조에 제①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되고, 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적립된 자체 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2조에 제②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3.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의 통보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기단골플러스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포인트는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⑤ 본 조 제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②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15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단골플러스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 동안 재가입 및 단골플러스 서비스가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제8조 [단골플러스포인트 적립]
① 당사나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은 당사나 가맹점 간에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자체 포인트, 스탬프를 부여 받게 됩니다.
* 자체 포인트/스탬프 적립
㈀ 포인트 적립=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 (가맹점의 포인트 적립율)
㈁ 스탬프 적립=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 (가맹점의 스탬프 적립수)
② 본 조 제①항에 따라 회원의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을단골플러스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되고, 상품 구입대금 또는 서비스 이용대금이 가맹점에서 별도 정한 금액 미만일 경우에는 자체 포인트가 부여되지 않으며 가맹점에서의 거래 1회당 부여되는 자체 포인트는 일십만(100,000)포인트를 초과할 수 없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그 합계가 최대 200만원을 초과하여 적립되지 아니하며, 향후 법령의 변경에 따라 그 한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①항에 따라 산정 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스탬프 중 가맹점이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자체 포인트, 기타 포인트, 온라인 상품권, 식사권, 모바일 쿠폰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율이 적용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본 조 제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회원카드와 기타의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스탬프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⑤ 단골플러스 서비스 중 자체 포인트/스탬프 적립 또는 현금대체 결제 중 일부만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제9조 [포인트 사용]
①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가맹점이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자체 포인트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단, 본 항에서 사용가능 최저 포인트라 함은 또는 가맹점 별도로 약정 금액 단위 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맹점이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포인트 조정, 취소 및 만료]
① 자체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7일 이내에 가맹점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가맹점은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나 자료를 제시하여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② 당사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운영대행/홍보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고지된 포인트라 할지라도 가맹점과 당사 간에 계약해지, 정산과정에서 미 정산, 데이터 연동불가 또는 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포인트는 소멸되며,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의 적립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으며, 가맹점 별도로 약정 고지함이 없는 한, 최종 적립일로부터36개월간 유효하며, 36개월이 경과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적으로 소멸 됩니다.
④ 가맹점은 회원서비스 차원에서 리뷰쓰기, 상품/서비스 구매 시 일정비율로 포인트를 적립해 줄 수 있으며,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본 조 제 ③항에도 불구하고 적립일로부터 최대 24개월입니다. 유효기간이 만료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① 당사는 회원에 제공되는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② 당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당사의 정책, 기술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본 약관 제7조 제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탈퇴 승인일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② 본 약관 제7조 제②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은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포인트를 탈퇴 승인일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본 조 제②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제7조 제②항 제2호에 해당하여 가맹점로부터 자격 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단골플러스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탈퇴 승인일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 수집]
① 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이용합니다.
② 당사가 회원으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회원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생년월일, 성별, e-mail,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 식별번호 등 회원가입 시 기재된 정보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거래현황 등의 정보입니다.
③ 당사는 본 조 제①항 내지 제②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받습니다. 단,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취급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 당사는 회원에게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원활한 제공, 이용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당사, 제휴사, 가맹점 상품/서비스(음식점, 카페/주점, 헤어/뷰티, 여행/문화, 패션/쇼핑, 생활/서비스, 교육/오락, 배달음식 등) 및 인터넷 쇼핑몰 등의 판매물품 등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제반 사업의 홍보 및 판매 등의 마케팅 목적, 쿠폰, 메시지, 이벤트 정보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회원은 새로운 가맹점이 가맹점의 지위를 취득하여 제4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되고, 제4조에 의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단골플러스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당해 업체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당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동조 제①항에 기재된 목적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에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서비스 또는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자체 포인트, 스탬프 쿠폰 및 이벤트 등의 적립/사용 및 소멸 등의 단골플러스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당사 또는 가맹점과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8. 당사가 회원 또는 가맹점에 대한 채권추심을 위하여 추심업체에 추심을 의뢰하기 위한 경우

제15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회원자격을 유지하고 있을 때까지만 보유하고 이용할 수 있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1. 회원탈퇴 후 회원정보는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으로 1년간 보유 후 삭제
2.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단골플러스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 후 삭제
3. 기타 당사 및 가맹점이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는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② 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4. 기타 회원의 별도 동의를 득한 경우: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제16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당사는 제15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통하여 당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단골플러스 서비스 또는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①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위탁]
①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단골플러스 서비스 및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 관리]
①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관리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하며, 개인정보 관리자의 성명과 연락처는단골플러스 서비스 및 당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19조 [단골플러스 서비스 및 홈페이지의 개요]
① 당사는 회원에게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기반으로 회원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해당 홈페이지(www.dgpluspos.co.kr)를 운영합니다.
② 당사는단골플러스 서비스 및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20조 [단골플러스 홈페이지의 서비스 내용]
① 당사는 회원에게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단골플러스 서비스를 기반으로 회원이 각종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1. 가맹점별 회원에 대한 자체 포인트/스탬프 적립/사용, 쿠폰, 상품권 발송, 조회, 임의조정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상품/서비스, 프로모션, 광고, 문자 등 단골플러스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기타 당사가 정한 업무
② 전항의 서비스 중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당사, 가맹점 및 회원의 사정에 따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단골플러스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①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단골플러스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당사와 가맹점과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국가 비상사태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당사는 본 조 제①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당사는 e-mail, 단골플러스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제22조 [회원 ID & Password]
①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설치하여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를 등록하지 않아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매]
회원은 아래와 같은 절차에 따라단골플러스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①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설치하여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을 있으며, 이를 등록하지 않아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여 그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당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한 데 따른 손해에 대해서는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 [당사의 의무]
① 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단골플러스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21조 ①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단골플러스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③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④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5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② 단골플러스 서비스 또는 당사 홈페이지(블로그, Facebook, Twitter 등을 포함)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④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해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유포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단골플러스 서비스 시스템을 복제, 수정, 방해 및 기타 불공정한 행위
⑧ 기타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 목적에 반하는 행위 및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한하는 행위

제26조 [Website 연결과 당사의 책임]
① KUP 홈페이지와 다른 Website(타사 홈페이지, 블로그, Facebook, Twitter 등)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당사는 회원과 당해 Website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당사가 회원에게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푸시(PUSH)알림, SMS, MMS 및 DM을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한 수신거부의사 를 표시할 경우 당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상품/서비스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단골플러스 서비스 또는 홈페이지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책임]
① 회원은 당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9조 [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① 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③ 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단, 회원이 단골플러스 홈페이지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단골플러스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단골플러스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검색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나 홈페이지 관리자를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3.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 용량을 초과 또는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되는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31조 [단골플러스 서비스 종료]
①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단골플러스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가맹점에서 자체 포인트 적립 및 기타 단골플러스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가맹점이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32조 [면책조항]
① 당사는 천재지변, 전쟁 또는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단골플러스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당사는 회원이 단골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당사는 회원이 단골플러스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당사는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등 본 약관 제21조 제①항에 의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당사는단골플러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맹점 및 회원 등 각 당사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당사와 가맹점은 양사 간의 계약종료, 영업정지나 폐업 등 기타 사유로 단골플러스 서비스 유지가 곤란한 경우 명시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당사의 소재지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